[ET라씨로] 한신기계, EU '녹색분류체계에 원전 포함' 결정에 강세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한신기계, EU '녹색분류체계에 원전 포함' 결정에 강세

유럽의회가 녹색분류체계(택소노미)에 원자력 발전을 포함키로 하면서 '원전' 관련주가 강세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원전‘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한신기계, 보성파워텍,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우리기술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오후 2시 5분 현재 한신기계는 전일보다 +10.83% 상승한 9110원에 거래되고 있고, 보성파워텍은 +9.41% 상승한 558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신기계는 06월 30일 매도신호가 포착돼 수익률 6%를 기록하였다.

6일(현지시간) 유럽의회는 원전과 천연가스를 친환경 산업으로 분류하고, 녹색분류체계 '택소노미

'에 포함시켰다. 이에 따라 한국 녹색분류체계에도 원전이 포함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원전 관련주가 오름세를 보였다.

한편, 한신기계는 공기압축기 전문 제조업체로 지난 2011년 원자력발전소 신울진 1·2호기, 고리 3·4호기 등에 제품을 공급해 관련주로 꼽힌다.

[ET라씨로] 한신기계, EU '녹색분류체계에 원전 포함' 결정에 강세

#한신기계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