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슬로건으로 안전성평가연구소 홍보한다

내가 만든 슬로건으로 안전성평가연구소 홍보한다

안전성평가연구소(KIT)는 연구소 설립 20주년을 맞아 안전·안심을 위한 국민 소통 확대를 위해'안전성평가연구소 홍보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슬로건은 25자 이내다. △KIT의 역할과 성과 △안전성·독성 연구의 중요성 △KIT와 독성 연구의 미래를 반영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으로 독창적이고 의미있는 홍보 슬로건을 발굴해 낼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8월 19일까지다. 공모전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상은 대상(1명) 상금 150만원, 최우수(1명) 상금 100만원, 우수(1명) 상금 50만원을 안전성평가연구소장 상장과 함께 수여하며 입선(20명)은 소정의 기념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기관 홈페이지 및 다양한 홍보 플랫폼과 홍보물에 활용할 예정이며, 안전성·독성 연구의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은주 KIT 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독성연구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많은 국민들이 안전성 연구 및 독성 연구의 성과를 생활 속에서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IT는 독성연구 분야 국내 유일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2002년 설립 이후 우리나라 독성시험의 국제화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독성연구 및 미래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국민의 안전·안심 증진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