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 가상배우 '민지오'로 버추얼 휴먼 사업 본격화

버추얼 휴먼 민지오의 드라마 배드걸프렌드 출연 장면
버추얼 휴먼 민지오의 드라마 배드걸프렌드 출연 장면

덱스터스튜디오가 가상배우 '민지오'로 버추얼 휴먼 사업을 본격화한다.

덱스터 버추얼 휴먼 민지오가 와이낫미디어 웹드라마 '배드걸프렌드'에 출연했다. 덱스터는 계열사 네스트이엔티 버추얼 휴먼 사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실감미디어 콘텐츠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덱스터 버추얼 휴먼 프로젝트는 네스트이엔티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네스트이엔티는 덱스터가 LG전자·동국제약 등 국내 대기업 글로벌 광고를 기획한 덱스터크레마, 버추얼 휴먼 루이로 화제가 된 협력사 디오비스튜디오와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덱스터 기술력과 다양한 영화·드라마 제작을 주도한 경험, 덱스터크레마 광고 역량과 디오비스튜디오 버추얼 휴먼 기술을 확보했다. 네스트이엔티는 민지오를 필두로 종합 매니지먼트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버추얼 휴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덱스터 관계자는 “민지오가 배드걸프렌드에 출연하기 위해 와이낫미디어에 직접 찾아가 프로필을 접수했고 그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고스란히 기록했다”며 “지오는 여느 청년과 다르지 않고 노력의 과정을 거쳐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성장형 인물로 단역·조연 등 비중이 작은 역할도 가리지 않고 연기자로 성장하기 위한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민지오는 인공지능(AI)이 생성한 가상얼굴로 실제 사람과 구별되지 않는 하이퍼리얼리즘 버추얼 휴먼이다. 쌍꺼풀 없는 눈에 부드러운 이목구비로 의류 브랜드 피팅 모델 알바를 하며 배우를 꿈꾸는 배우 지망생 버추얼 휴먼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