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독거노인 지원에 3000만원 기부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의 냉방기 지원을 위해 진행한 자선 이벤트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임지현 카오게임즈 부사장(왼쪽)이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의 냉방기 지원을 위해 진행한 자선 이벤트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임지현 카오게임즈 부사장(왼쪽)이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의 냉방기 지원을 위해 진행한 자선 이벤트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프렌즈팝콘 사회공헌 이벤트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는 이용자가 6월 20일부터 29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하트 3000만개를 모으면 카카오게임즈가 3000만 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적극적인 이용자 참여로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누구나 즐겁게 참여하며 함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해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에서 난방비 기부 패키지 판매를 통해 아동 난방비를 지원했다. 아울러 PC 온라인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기부 챌린지를 통해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