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드롭 9월 NFT 라인업 공개…화투·픽셀아트 작품도

메타드롭 9월 NFT 라인업 공개…화투·픽셀아트 작품도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한정판 NFT 유료 드롭 이벤트 '메타드롭'의 9월 라인업을 31일 공개했다.

메타디움의 NFT 마켓 플레이스 메타파이는 특별 초청 아티스트들의 작품, 영상, 음원 등 다양한 디지털 아트를 공개하고 있다. 지난 8월 15일에는 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콜렉터블 NFT 프로젝트 'MZCLUBS' 캐릭터 NFT 유료 드롭 및 실물 연계형 NFT를 선보이기도 했다.

첫번째 메타드롭은 오는 9월 1일부터 진행된다. 작가는 'indessaem', 작품명은 'New_Hwatu'이다. '한국 문화'를 주제로 한 그의 작품은 우리 고유의 것들 중 '화투' 놀이를 디지털 세계로 표현했다. NFT 판매 개수는 총 120개다.

두번째 메타드롭은 작가는 NODE(노드), 작품명은 'Crypto Snails'다. '달팽이'와 픽셀 아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8월 1차 진행 시, 조기 완판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아 2차 앵콜로 열린다. 판매 개수는 총 300개다. 이후 9월 13일 'Pixelator', 9월 21일 David, 9월 26일 은정 순으로 진행된다.

'Pixelator'와 'David'은 각각 '픽셀'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반려견 '땡구'를 소재로 한 일러스트로 메타파이 사용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작가들이다. '은정'은 '삼각김밥' 캐릭터를 활용한 작품을 내놓는다. 'indessaem'과 함께 메타파이와 처음 손잡는 작가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