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한터차트 주간X월드차트 2관왕 '기염'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의 폭발력이 입증됐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오늘(24일) 오전 10시, 2022년 10월 4주 차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 그리고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여자)아이들은 10월 4주 주간 월드차트에서 2만288.87점의 월드 지수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거머쥐었다. 이어 주간 월드차트에서 2위는 르세라핌, 3위는 스트레이 키즈가 차트 인했다.

한터차트의 차트 기준인 '음반 지수'로 선정된 지난주 음반차트 1위는 81만1307.44점(주간 음반 판매량 67만8652장)을 기록한 (여자)아이들의 'I love' 앨범이었다. (여자)아이들은 월드차트와 함께 음반차트에서 정상에 등극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사진=한터차트
사진=한터차트

이어 2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3위는 위아이의 'Love Pt.2 : Passion',4위는 케플러의 'TROUBLESHOOTER', 5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앨범이 차례로 차트에 올랐다.

6위는 엔플라잉의 'Dearest', 7위는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TWO', 8위는 , 9위는 백호의 'Absolute Zero', 10위는 드림캐쳐의 'Apocalypse : Follow us' 앨범 순이었다.

주간 인증차트 1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앨범이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0월 3주 차 월드차트, 음반차트 1위에 이어 이번주에는 인증차트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서 2위는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TWO', 3위는 블랙핑크의 'BORN PINK', 4위는 원호의 'Bittersweet', 5위는 NCT 127의 '질주 (2 Baddies)', 6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7위는 세븐틴의 'SECTOR 17', 8위는 크래비티의 'NEW WAVE', 9위는 세븐틴의 'Face the Sun', 10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한터차트의 10월 4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