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나우' 조유리, 꽉 찬 콘텐츠 함께한 '화려한 컴백쇼' 눈길

사진=네이버 NOW. '#OUTNOW'
사진=네이버 NOW. '#OUTNOW'

가수 조유리의 컴백쇼가 팬들 곁을 찾았다.

조유리는 24일 네이버 NOW.에서 방송된 '#OUTNOW (아웃나우)' 컴백쇼로 팬들을 만나 두 번째 싱글 'Op.22 Y-Waltz : in Minor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 : 인 마이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디뮤지엄에서 진행된 이번 컴백쇼는 현재 디뮤지엄이 선보이고 있는 전시 《어쨌든, 사랑: Romantic Days》와 조유리의 이번 신보 주제가 맞닿아 있다는 취지 아래 기획됐다. '사랑'이라는 주제를 새롭게 조망하는 《어쨌든, 사랑: Romantic Days》는 감성적인 공간을 따라 펼쳐진 다채로운 사랑의 순간들을 마주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조유리의 ‘Op.22 Y-Waltz : in Minor’ 또한 나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앨범이라는 점에서 디뮤지엄과의 협업이 성사됐다.

이날 조유리는 타이틀곡 'Loveable (러버블)'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스튜디오에 자리했다. 그는 "공백기가 거의 없이 찾아뵙게 되어 너무 기쁘다.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신 만큼 기쁨을 함께 하고 싶어서 찾아오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조유리는 약 2분가량의 '나우앤서치' 코너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현재 근황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압축해 전했다. "보는 그대로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춘다"고 자신 있게 말한 조유리는 "주변에서 이번 노래가 제일 좋다고 극찬해주셨다"며 "다양한 것들을 좋아한다. 다재다능한 모습을 많이 알아봐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격적으로 앨범 소개를 시작한 조유리는 앨범 속 곡을 하나하나 설명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펼쳤다. 그는 "지난 앨범과 달라진 점은 보컬에 집중하기가 좋다"며 'Loveable', 'Blank (블랭크)', 'Favorite Part (페이보릿 파트)'를 차례로 소개했다.

특히 'Blank'에 대해 "'Blank'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곡이다. 저 혼자서는 많이 불렀지만 들려드리는 건 처음이 아닌가 싶더라. 그래서 'Blank'를 정말 열심히 불렀다. 그래서 그런지 인기가 뜨겁더라"고 전한 뒤 'Blank'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조유리의 한층 성숙해진 보컬이 돋보였다.

뿐만 아니라 조유리는 재치 넘치는 다양한 코너를 통해 매력을 발산했다. 아무 말 인터뷰를 통해 의식의 흐름대로 유쾌한 답을 내놓는가 하면, 'VS 챌린지'를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놓는 동시에 다채로운 액세서리를 하는 콘셉트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후 'Loveable' 퍼포먼스 무대가 최초 공개됐다. '누구나 사랑을 나눌 수 있다'는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가 조유리만의 따뜻한 보컬로 표현되는 동시에 에너지 넘치고 사랑스러운 퍼포먼스가 돋보였다.

한편, 조유리는 네이버 NOW. '#OUTNOW (아웃나우)' 컴백쇼를 시작으로 각종 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