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20주년 기념 새 미니 ‘스물’ 발매…특별한 ‘팬 사랑’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그룹 노을의 미니 앨범 ‘스물(TWENTY)’이 찾아온다.

노을은 27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에 새 미니앨범 ‘스물’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노을의 20주년을 맞아 팬들을 위해 준비한 앨범으로 포토카드 엽서 등 다양한 구성과 함께 멤버들이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앞서 노을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앨범의 타이틀곡 ‘우리가 남이 된다면’ 뮤직비디오 티저와 함께 수록곡 ‘스물, ‘아직 널 사랑해’, ‘너와 바다’, ‘미완성’, ‘It’s Okay’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 상황.

타이틀곡 ‘우리가 남이 된다면’은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던 “근데 내 맘처럼 되지가 않아서” “마음이라는 게 쉽지가 않아서“ “잡으려 하면 할수록 점점 더 멀어지는 우리가 어떻게 돌아갈 수 있겠어”라는 가삿말이 노을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에 애절한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압도적인 몰입감과 깊은 공감을 선사했다.

또한 수록곡에는 스물이라는 시간동안 숨을 나눈 추억과 그 시점을 나눈 감정을 담은 ‘스물’, 이별 후에 느끼는 소중함과 뒤늦은 후회를 담아낸 팝 발라드 장르의 ‘아직 널 사랑해’, 연인과 처음 떠나는 여행에 대한 설렘과 즐거움을 노래한 발라드 ‘너와 바다’, 지나온 사랑을 책에 비유하여 표현한 발라드 ‘미완성’,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아름답다는 용기를 주는 곡 ‘It’s Okay’까지 총 6개의 트랙으로 구성된다. 이번 앨범은 애틋한 이별 감성 뿐 아니라 우리의 늦가을을 포근하게 안아줄 따뜻한 감성까지 담아낼 예정이다.

한편, 노을은 27일 앨범 발매에 이어 오는 11월부터 시작되는 전국투어로 관객들을 만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