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혁신대상 단체부문 국방 IT서비스 혁신 분야 국방부 장관상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에스에스앤씨가 수상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인공지능(AI), 5세대(5G) 이동통신,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활용해 국가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 전문기관이다.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구축에 대한 풍부한 사업경험과 지식을 가진 전문인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AI 등 지능정보기술을 국가와 사회 전 영역에 융합해 경제·사회 현안을 해결하는 등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국가 핵심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국방 지능형 플랫폼과 장병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구현 등은 디지털플랫폼정부가 지향하는 가치와 비전에 부합하는 모범적 모델로, 윤석열 정부의 대표적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 설립된 에스에스앤씨는 단기간에 고성장을 기록하며 정보기술 및 정보보호 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22년에는 보안 첫 관문인 방화벽 운영에 자동화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업무방식 개선 및 업무 담당자 워라밸 향상을 실현시킴으로서 국내 정보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국내에서 다양한 보안솔루션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정보보안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