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6살 아이에 달려든 개...반려견이 막았다

미국에서 한 아이가 이웃집 개에게 습격을 당할 뻔한 일이 일어났다. 다행히 반려견이 무서운 속도로 이를 막아서면서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15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6시쯤 미국 플로리다주에 거주하는 6살 아이에게 이웃집 개 한 마리가 갑자기 달려들었다. 아이는 당시 저먼 셰퍼드종인 반려견 '탱크'와 집 마당에서 놀고 있었다.

CCTV 영상 속 아이는 탱크와 마당을 뛰어다니며 놀고 있었다. 그런데 이웃집의 검은색 개가 갑자기 아이를 향해 달려든다.

탱크는 아이가 위험에 처했다는 것을 감지하고 아이를 뒤에서 덮쳐 자신의 몸으로 아이를 감싼 후 이웃집 개와 맞서 싸운다. 바닥에 넘어진 아이는 비명을 지르며 도망치려 한다.

탱크는 이웃집 개를 내쫓은 후에도 끝까지 경계한다. 이어 이웃집 개는 주인으로 보이는 남성이 데려간다. 아이는 마당으로 나온 어머니의 품에 무사히 돌아갔다.

영상을 공개한 아이의 부모는 "아들이 '가장 친한 친구'인 탱크와 놀다가 이런 일이 벌어졌다"며 "우리 아들은 괜찮다. 이웃집 개는 주인이 집에 데려갔다"고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에서 2000만번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해외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누리꾼들은 탱크의 용감한 행동에 박수를 보냈다. "아이를 구하기 위해 바닥으로 밀친 행동이 똑똑하고 놀랍다", "계속 아이가 괜찮은지 확인하면서 이웃집 개를 내쫓았다", "이웃집 개의 주인이 곧바로 오긴 했지만 정말 큰일 날뻔했다", "통제할 수 없다면 목줄을 꼭 사용해야 한다" 등의 반응이 주를 이뤘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