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강다니엘, '너바나' 마지막 티저…위댐보이즈와 '환상 호흡'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이 특별한 에너지를 예고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23일 0시 강다니엘의 'The Story : Repackage RETOLD'의 타이틀곡 '너바나(Nirvana)' 두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자유로운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이번에는 퍼포먼스 중심의 다이내믹한 에너지를 앞세웠다.

강다니엘과 함께 등장한 래퍼 pH-1과 댄스크루 위댐보이즈(WDBZ)도 인상적이다. 특히 바타, 인규 등 위댐보이즈는 '너바나'의 리드미컬한 비트에 맞춰 감각적인 몸짓으로 매료시켰다. 강다니엘과 시너지를 높일 본편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위댐보이즈는 "강다니엘과 그동안 퍼포먼스로 다양한 협업을 했지만, 위댐보이즈의 이름으로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 감회가 남달랐다"며 "벅차고 감동스러웠다. 또 퍼포먼스 피처링이라는 의미있는 도전을 하게 되어, 특별한 경험과 소중한 기억이 될 것 같아 매우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너바나'는 뜨거운 에너지를 담아낸 일렉트로 팝이다. 오르간 코드와 기타로 악센트를 주고 바운스 있는 베이스라인과 호른 히트, 드럼 킥과 박수, 멜로디컬 신스가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솔로 첫 정규 이후 6개월 만에 내놓는 앨범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너바나'를 포함해 총 다섯 트랙을 새롭게 선보인다. 음악이 가진 직관적인 요소를 최대한 살리면서, 솔직하고 담백한 강다니엘의 메시지를 더할 예정이다. 새로운 이정표가 될 앨범은 24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