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금융권 CIO, CISO 30여명 초청 세미나 개최…차세대 보안 전략 발표

서울 성북구 삼청각 유하정에서 열린 2022 증권사 CIO/CISO 초청 세미나에서 휴네시온 컨성팅그룹 심재중 이사가 2023년 증권사 보안성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서울 성북구 삼청각 유하정에서 열린 2022 증권사 CIO/CISO 초청 세미나에서 휴네시온 컨성팅그룹 심재중 이사가 2023년 증권사 보안성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휴네시온(대표 정동섭)은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삼청각 유하정에서 금융권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를 대상으로 '휴네시온 고객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인 세미나는 보안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신 보안 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금융권의 정보보호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금융공기업 및 증권사 20여 곳에서 CIO, CISO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심재중 휴네시온 이사가 'IT 보안 주요 이슈에 대한 보안성 강화 방안'을 주제로 2023년 금융사 보안을 위한 차세대 전략을 발표했다. △제로 트러스트 보안 전략 △금융 클라우드 및 망분리 규제 개선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정채남 델 테크놀로지스 상무가 '멀티 클라우드 전략과 구독형 IT 인프라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정동섭 대표사는 “금융권 CIO, CISO에게 보안 관련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보안시장의 발전을 위해 휴네시온은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휴네시온은 높은 국내시장 점유율, 우수한 기술력, 성장 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한국거래소에서 주관하는 '2022년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시장에서 금융권 시장 성장세를 바탕으로 공공 시장에도 도전하는 등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