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 MMORPG의 꽃 '공성전' 오픈

카카오게임즈 '오딘', MMORPG의 꽃 '공성전' 오픈

카카오게임즈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공성전'을 전격 오픈했다.

오딘 공성전은 3개의 성을 공격하거나 지켜내는 대형 전투 콘텐츠다. '성벽 오르기', '활강', '수성병기' 등과 같은 '오딘'만의 박진감 넘치는 게임플레이 요소가 도입됐다. 이용자는 승리를 가져오기 위해 사전에 길드원간 치밀한 전략과 준비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빛나는 명예와 강력한 권력을 쟁취할 수 있다.

각 클래스별로 '선봉 대장', '넘치는 기운', '노련한 전투' 등 희귀 등급 패시브 스킬 10개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던전 콘텐츠 '그림자 성채' 또는 제작을 통해 신규 패시브 스킬북을 획득하고, 이를 홀용해 각 클래스 특성을 강화할 수 있다. '어쌔신'의 약점 찌르기, '세인트'의 부활, '디펜더'의 수호의 사슬 등을 다수 스킬이 상향돼 각 클래스 특징을 더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

'2차 클래스 변경'도 오픈한다. 이용자는 클래스 변경 기간 중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를 다른 클래스로 변경 가능하다. 단 '실드 메이든' 이외의 다른 클래스를 '실드 메이든'으로 변경하는 것은 제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공성전 업데이트 7일 출석' 이벤트를 1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출석한 이용자는 '공성 응원 주문서',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11회'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