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랩스 팜모닝, '2022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우수상

그린랩스 팜모닝, '2022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우수상

에그테크 스타트업 그린랩스가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팜모닝'으로 구글플레이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앱'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를 빛낸 앱'은 매년 구글플레이가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 앱 중 한 해 동안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선정하는 행사다.

올해는 전 세계 260만여개 안드로이드 앱 중에서 한국에서 서비스되는 앱만 추려, 그린랩스의 팜모닝을 포함한 10개의 후보작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했다.

팜모닝 사용자는 농사 커리큘럼, 병해충 진단, 판로개척 등 영농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고, 다른 이용자와 소통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측은 “특별하고도 매력적인 경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앱에 상이 수여됐다”면서 “그린랩스는 혁신을 가져오고 열정을 투자했다”고 평가했다.

팜모닝은 앱 출시 후 2년여 만에 국내 100만 농가 중 85만명 사용자 모았고, 5점 만점에 4점 이상 평가를 받으며 급성장하고 있다.

안동현 그린랩스 대표는 “데이터농업의 지평을 연 팜모닝 서비스의 우수함을 객관적으로 검증 받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농식품 산업을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혁신하기 위해 전 세계 농민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