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반찬 구독 서비스 선봬

신세계백화점 반찬 구독 서비스 품격 있는 백화점 반찬
신세계백화점 반찬 구독 서비스 품격 있는 백화점 반찬

신세계백화점은 5일부터 반찬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10월부터 우수고객 대상으로 반찬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왔다. 이달부터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

서비스 이용료는 한 달 16만2000원이다. 월 4회 제철음식과 반찬·국·찌개 등을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반찬 구독을 원하는 고객은 SSG닷컴 내 신세계백화점몰 식품관 반찬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반찬 구독 서비스 출시를 위해 25년 경력 요리연구가 김재희 대표의 '시화당'과 손잡았다. 주 음식은 떡갈비, 갈치조림, 소불고기, 제육볶음 등 대중 선호 메뉴로 준비된다. 아욱국과 카레, 청국장과 무국, 두부새우젓국과 팥죽 등 각기 다른 취향에 맞춘 국과 찌개도 함께 포함된다.

월 4회 정기 구독이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맛보기 서비스도 운영한다. 반찬구독 접수 마감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까지다. 주문한 반찬은 매주 금요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과일구독 서비스를 시작으로 식품관 유료 멤버십 '신세계 프라임', 베이커리 구독 등 백화점 식품에 대한 차별화 서비스를 선보였다.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고객 창출을 통해 식품 매출은 최근 2년간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고객 편의를 한층 더 높이고자 반찬 구독 모델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