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위랩코리아, '2022 예술분야 성장기업 투자유치 대회' 기업성장상 수상

하이커그라운드(제공:로위랩코리아)
하이커그라운드(제공:로위랩코리아)

로위랩코리아가 '2022 예술분야 성장기업 투자유치대회'에서 기업성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로위랩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주관하며, 투썬캠퍼스의 협력으로 진행한 '2022 예술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에서 선정됐으며 삼성전자, 호반건설, LG생활건강 등 다수의 기업과 함께 일하는 메타버스 기업이다.

로위랩의 실사형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박물관과 전시회의 웅장함, 감동을 현장감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사진과 영상만으로 담을 수 없는 문화재의 고유의 미를 보다 생생하게 담아 내기도 한다. 각양각색의 브랜드가 펼쳐진 백화점을 직접 걷듯 둘러보며 진열된 상품의 광고를 그 자리에서 시청하고, 관련 리뷰까지 확인하며 구매할 수 있다.

로위랩의 메타버스는 ‘공간 구조’를 3D 방식으로 보여주는 기존 디지털 트윈 제작 업체와 달리 메타버스 내 이미지, 동영상, 제품 판매, 예약, 게임 등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을 비 개발자도 자유롭게 삽입할 수 있도록 해 공간을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컨텐츠로 재탄생 시켰다. 기업의 브랜딩과 제품 판매가 메타버스 내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게임형 그래픽이 아닌 제품을 실제처럼 구현하는 실사형 메타버스를 개발해 선보인다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장태원 로위랩 대표는 "실감 나는 공간감은 물론 이동경로 소개, 배경, 예약 등 모든 것이 메타버스 상에서 가능하다"며 "전 세계 각지에서 로위랩의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