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는 의료·바이오 산업 인공지능(AI) 도입을 위한 인재 양성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 AI 기술을 접목해 산업 트랜드와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것으로, 교육대상은 의료·바이오 관련 분야 재직자 및 IT 관련 기업 재직자다.
교육과정은 리더 과정, 중간관리자 과정, AI 융합전문가 과정 등 3개 과정으로 구분돼 있다. 주관기관인 강원테크노파크에서는 리더 과정을 개설해 리더급 경영자 대상으로 산·학·연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한 바 있다. 공동 참여기관인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에서는 실무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중간관리자 과정 및 융합전문가과정을 개설해 성황리에 운영했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서는 중간관리자 과정으로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개발 과정을 지난달부터 운영했으며 오는 12일부터 중간관리자 과정(AI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비즈니스 모델개발)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비용은 무료로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의료·바이오 분야 관련 재직자 및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생 편의를 위해 기존 온라인 과정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서울) 과정 혼합으로 진행해 교육 효과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신청은 의료바이오 AI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광수 원장은 “의료기기 산업 디지털 전환 및 헬스케어 분야 관련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