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저축은행(대표 최성욱)은 경기 성남에 위치한 분당경영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세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온라인 화상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대면으로 전환해 특강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경기 분당에 위치한 분당경영고 다목적 강의실에서 진행돼 20여명의 분당경영고 재학생이 참여했다. 이틀간 진행된 교육은 금융산업 역사와 안전한 금융 생활을 주제로 1일차에는 금융산업 역사와 금융사 역할과 기능, 금융 상품 Q&A, 금융 범죄 사례와 보이스 피싱 예방법, 금융인이 되기 위한 준비사항 등 다채로운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2일차 교육에는 금융권 취업 주제에 중점을 두고 금융사 취업 준비 과정, 면접 요령, 면접 시 절, 면접관 모의 질의 등 금융권 취업 노하우 등을 전달했다.
JT저축은행은 특강과 함께 1사1교 금융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이 이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이수 증서도 함께 제공했다.
JT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