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버택스아이디, 메타버스 기반의 창의융합 교육 사업 협력

서우승 베스트텍대표(왼쪽)와 홍순철 버택스아이디 대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교육 사업 협약을 맺었다.
서우승 베스트텍대표(왼쪽)와 홍순철 버택스아이디 대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교육 사업 협약을 맺었다.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대표 서우승)은 스마트 전자칠판 전문기업 버택스아이디(대표 홍순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으로 양사는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교육 솔루션 연구개발 △스마트교육 관련 제품 기획 및 생산 △전국 기술지원 등에 협력키로 했다. 버택스아이디는 스마트 전자칠판 공급부터 콘텐츠 개발,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인력이 모여 만든 에듀테크 기업이다. 베스트텍의 확장현실(XR) 솔루션은 지스페이스(zSpace)와 에듀스페이스 플랫폼을 활용해 K-12 학교, 대학교 등 수업 현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지 못하는 우주 공간, 실험실 등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세계와 같은 몰입감을 느끼며 협업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홍순철 버텍스아이디 대표는 “협약을 계기로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상생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