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서 CES 출품작 체험관 운영

롯데하이마트가 12일까지 2023 세계가전전시회(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 6회 혁신 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가 12일까지 2023 세계가전전시회(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 6회 혁신 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는 12일까지 '2023 세계가전전시회(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6회 혁신 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KOTRA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96㎡(약 30평) 규모 부스를 조성했다. 소비자들은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8개사 제품을 포함, 총 20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관은 CES 2023에서 주목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중심으로 구성했다. 성장 이력을 기록하고 또래와 비교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성장 관리 솔루션 '키코', 눈 건강을 측정하고 눈 운동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력 개선 장치 '오투스 플러스', 손톱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건강 상태를 예측하는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헬시버스', 24시간 착용할 수 있고 부분 압박 방식으로 사용감을 높인 '손목밴드형 자동혈압계' 등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거울과 디스플레이를 결합해 뉴스, 날씨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거울 '헤이미러', 문을 닫는 즉시 잠겨 보안성을 강화한 스마트 잠금장치 '키인디비 키인엘, 키인엑스', 고도의 열 제어 기술을 탑재한 무선 스트레이너 '에스티' 등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현장 소비자 반응과 전문가 평가 등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입점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2021년부터 지금까지 다섯 번의 전시회를 통해 총 68개 기업의 혁신 상품을 선보였고, 이중 26개 기업의 상품이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판매됐다.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온오프 통합상품본부장은 "중소·스타트업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체험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코트라와 손잡고 다양한 세계박람회 출품작을 선보여 다양한 파트너사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