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MBC·채널S로 본다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 CLASS 1 위기의 X 포스터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 CLASS 1 위기의 X 포스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지상파방송과 일반 방송채널(PP)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TV채널에 편성해 화제성을 다시 끌어올리고 보다 폭넓은 시청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웨이브는 MBC와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를 7일 오후 9시 부터 매주 두 편씩 총 3주간 방송한다. '위기의 X'는 희망퇴직-주식떡락-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반등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6부작 코미디 드라마다.

'약한영웅 Class 1'은 채널S에서 17일부터 4주간 방송된다. '약한영웅 Class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범석과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지난해 웨이브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유료 가입자를 기록했다.

웨이브 미주지역 플랫폼 '코코와(KOCOWA)'를 통해 아마존프라임, 컴캐스트, 구글TV, 로쿠뿐만 아니라 대만·미주 아이치이 등 해외 여러 지역에 소개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황인화 콘텐츠웨이브 D/L(Domestic Licensing)팀장은 “지난해 웨이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얻은 작품인 만큼 TV 시청자와 접점을 늘려 새로운 화제성과 재시청 붐을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