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찍는 갤럭시 S23 울트라…머스크 "와우"

미국 테크 유튜버 마르케스 브라운리가 올린 갤럭시 S23 울트라 리뷰 영상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감탄사를 보냈다. 사진=트위터 캡처.
미국 테크 유튜버 마르케스 브라운리가 올린 갤럭시 S23 울트라 리뷰 영상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감탄사를 보냈다. 사진=트위터 캡처.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 성능에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창업자가 관심을 보였다.

미국 테크 유튜버 마르케스 브라운리는 지난 7일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S23 울트라를 이용해 밤하늘의 달을 촬영하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을 보면 갤럭시 S23 울트라의 줌을 당기자 화면 가득 달의 분화구 등 표면과 윤곽이 선명하게 포착됐다.

이에 전기차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이자 스페이스X 창업자인 머스크가 “와우”라는 감탄사를 보내 화제가 됐다.

한편, 갤럭시 울트라 모델은 최대 100배까지 확대하고 손떨림을 보정해 달을 찾아주는 ‘스페이스 줌’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이번 S23 울트라는 전작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2억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해 스페이스 줌 기능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성전자 측은 이번 S23 시리즈의 강화된 AI가 야간에도 또렷한 사진을 촬영하도록 하고, 인물 사진의 경우 최적화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와 통신 3사는 갤럭시S23 시리즈에 대한 사전예약 판매를 지난 7일부터 시작했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사전예약은 오는 13일 마감되며, 사전 예약자의 단말은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된다. 공식 출시일은 17일이다. 최고사양인 갤럭시S23울트라는 256GB 모델 기준 159만 9400원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