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KMR), 하노버메세 DX-ESG 벤치마킹 해외연수단 모집해

한국경영인증원(KMR), 하노버메세 DX-ESG 벤치마킹 해외연수단 모집해

한국경영인증원(KMR)은 산업계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과 ESG 선도 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HANNOVER MESSE(하노버메세) DX-ESG 해외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연수는 4차 산업혁명의 발원지인 독일에서 개최하는 하노버메세 박람회 참관을 비롯해 유럽의 ESG 선도 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현장 방문 프로그램으로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5박 7일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은 연수를 통해 산업계 전반에 불어오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변화와 ESG를 활용한 산업계의 지속가능성장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하노버메세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써 Industry 4.0으로 불리는 자동화 기술, 설비 등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매년 빠르게 급변하는 세계 각국의 산업 전략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글로벌 이슈가 되고 있는 Chat GPT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이 가능한 AI 기술의 현황과 사례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밖에도 폭스바겐, 젠하이저, 필립스 뮤지엄, 암스테르담 스마트 시티 등 ESG 선진 사례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ESG 혁신 전략 수립의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디지털 전환(DX), ESG 경영에 관심이 있는 기업 임직원들을 비롯한 학교, 연구소, 공공기관, 정부 및 지자체, 협회, 전국 테크노파크 등 관련 정책, 연구 담당자이다.

본 연수단의 자세한 정보는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담당자는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 및 미래전략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