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진아, "PPT 준비했던 'The Flag', 고민 끝 명반된 듯"…비하인드 공개

사진=안테나 제공
사진=안테나 제공

권진아가 새 앨범 'The Flag'을 만들기 위한 고민과 노력들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안테나 측은 지난 7일 공식 SNS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안테나 비공개 폴더'-권진아 'The Flag'(더 플래그) 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미공개 사진과 함께, 기획단계부터 앨범 메시지까지 'The Flag'(더 플래그)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털어놓는 권진아의 모습이 담겨있다.

사진=안테나 제공
사진=안테나 제공

특히 "앨범 기획을 PPT로 준비해서 발표했다. 타이틀곡 'Raise Up The Flag'(레이즈 업 더 플래그)로 앨범 전체 톤을 잡고 싶었고, 메시지를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그 결과 띵반이 나온 것 같다"라는 자신감있는 결론을 밝히는 바가 돋보인다.

이는 신곡 'Raise Up The Flag'를 비롯해 '밤 (Nighttide)', '이런 식 (These days)', '꿈꾸는 대로 (As I Dream)', 'Butterfly'(버터플라이) 등의 라이브와 함께 새 앨범 속 또렷한 권진아 감성의 이유를 새롭게 주목케한다.

한편 권진아는 최근 발표한 새 EP 'The Flag'로 활동중인 가운데, 이달 말부터 사흘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3 권진아 단독 공연 'The Flag'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