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이혼’ 강말금, 반전 매력 품었다…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

사진=JTBC ‘신성한, 이혼’
사진=JTBC ‘신성한, 이혼’

배우 강말금의 특별한 매력이 빛났다.

강말금은 지난 11일과 12일 방영된 JTBC 드라마 ‘신성한, 이혼(극본 유영아, 연출 이재훈, 제작 SLL, 하이그라운드, 글뫼)’에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 방송에서 강말금은 극 중에서 신성한(조승우 분)과 장형근(김성균 분), 조정식(정문성 분)의 아지트인 라면집 할머니의 막내딸 ‘김소연’으로 첫 등장했다. 허리를 다친 엄마를 대신해 가게 문을 열고 세 친구를 만났다.

라면집을 찾은 성한과 형근은 할머니가 아닌 소연을 보고 당황했지만, 소연은 두 사람을 보자마자 엄마가 말했던 불쌍한 아저씨 임을 단번에 알아차리고 웃음을 터트렸다. 이후 정식까지 라면집에 방문해 ‘늙다리 세 놈’과 소연의 인연이 시작됐다.

시종일관 시크한 모습을 보이던 소연은 홀로 라면집을 찾아와 술을 찾는 형근에게 소주 대신 와인을 판매한다. 어딘지 모르게 힘들어 보이는 형근에게 “라면은 서비스”라며 무심한 듯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이렇듯 강말금은 라면집 막내딸 ‘소연’으로 분해 차곡차곡 쌓은 연기 내공을 바탕으로 캐릭터를 개성 있게 표현해 대체 불가 존재감을 드러냈다. 짧은 등장이었지만 세 친구와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자랑한 만큼 강말금이 앞으로 어떻게 캐릭터를 풀어내 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강말금은 드라마 ‘마우스’, ‘서른, 아홉’, ‘군검사 도베르만’,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 ‘파로호’, ‘탄생’ 등의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아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 잡았다. 이번 작품을 통해 강말금이 ‘김소연’으로 새롭게 보여줄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강말금이 출연하고 있는 JTBC 주말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아티스트 출신 이혼 전문 변호사가 마주하는 의뢰들과 세 친구의 케미스트리를 담은 휴먼 드라마로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