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산업단지 조성할 민간사업자 수요 조사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청 전경

경기 용인시는 반도체 등 첨단산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민간제안 산업단지 수요조사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시에 조성할 산업단지를 사전에 파악해 국토교통부가 3년마다 수립하는 수도권 산업단지 공급계획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조사 대상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용인시 성장관리권역 안에 추진하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이다.

산단 조성 사업자는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 제16조가 규정한 산업단지개발사업 시행자 자격을 갖춰야 하며, 오는 6월30일까지 민간제안 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투자의향서를 시 산단입지과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정책자문회의 등을 통해 투자의향서를 종합 검토한 뒤 시의 산단 조성 계획이 국토부 수도권 산업단지 공급계획 수립에 반영되도록 올해 말 경기도에 물량 공급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플랫폼시티를 잇는 L자형 반도체 벨트를 중심으로, 소부장 기업이 모이면서 시의 반도체 생태계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용인시의 역동적인 성장과 변화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역량있는 기업이 많이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는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 산업단지 개발면적이 전국의 20%를 넘지 않도록 3년 단위로 산업단지 공급계획을 수립·관리하고 있다.

용인=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