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특별공급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영섭)은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특별공급 추천대상자를 모집한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특별공급이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에게 주거 전용면적 85㎡ 이하 국민민영주택을 공급물량의 10% 범위에서 일반 청약자와 경쟁없이 공급하는 제도다.

이번 특별공급은 '인천검단신도시 디에트르 더 에듀(AA20BL)' 민영주택이며, 대상 세대수는 59㎡B타입 1세대, 59㎡C타입 3세대, 84㎡B타입 1세대, 84㎡C타입 1세대로 총 6세대이며 신청기한은 오는 23일까지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근로자로서, 과거 근무경력을 포함해 중소기업 재직기간이 5년 이상(동일한 중소기업에 근무한 경우 3년 이상)인 장기근속자이다.

해당 주택의 입주자모집공고는 다음달 13일, 청약접수는 같은달 25일이며, 입주 예정시기는 입주자 모집공고 시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종합관리시스템(산학인시스템) 및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영섭 청장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특별공급은 중소기업 인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급물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