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메타휴앤은 인도네시아 대표 기업 중 하나인 LIPPO그룹과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메타버스 & NFT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LIPPO그룹의 마샬 마르티누스(Marshal Martinus) 전무이사와 메타휴앤 변영오 대표, PT. Buckingham Holdings Indonesia 제임스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메타휴앤이 보유한 블록체인 및 NFT 기술과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LIPPO그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자상거래 및 블록체인 사업 분야에서 상호 교류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LIPPO그룹 마타하리 쇼핑몰 및 마트 포인트 시스템, 블록체인 기술협력에 대해 논의했으며 LIPPO그룹의 NFT 및 메타버스 구축 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인도네시아 LIPPO그룹은 인도네시아 재계 6위 대기업으로, 부동산·은행·의료·유통 등 인도네시아 내 다양한 산업군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와콘의 자회사인 메타휴앤은 웹 3.0 기반의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과 에코펀드NFT 서비스를 구축하고 제공하고 있다. 인피니티 스페이스 플랫폼 개발사인 핑거아이즈, 웹3.0 게임 플랫폼 인피니티 마켓 운영사인 DF체인과 국내 최초 NFT 거래소인 NFT매니아와 얼라이언스 협약과 각 회사별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와콘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메인이더넷 플랫폼을 포함해 투넘버 로밍서비스, 숏폼 비디오 플랫폼, 와이파이 증폭 특허기술보유, 제조 유통 쇼핑 컨텐츠, 라이브 커머스, 게임 NFT 플랫폼 등의 사업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