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초대형 '노티드 월드' 플래그십 스토어 최초 오픈

롯데百, 초대형 '노티드 월드' 플래그십 스토어 최초 오픈

롯데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해 디저트와 전시를 결합한 공간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 잠실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 1123㎡(약 340평) 규모의 '노티드 월드(Knotted World)' 플래그십 스토어를 최초로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노티드 월드에서는 컵케이크와 40여종의 인기 굿즈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레인보우 바닐라', '민트 초코', '피스타치오 체리' 등 총 8가지로 이번 잠실 플래그십 스토어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다.

또한 베스트셀러 도넛을 비롯해 커피 및 음료 등 70여종의 다양한 F&B 메뉴를 선보이고 롯데월드타워 일러스트가 그려진 노티드 월드 전용 포장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인형, 텀블러, 쿠션 등 노티드 시그니처 캐릭터를 활용한 40여종의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노티드 월드는 전체를 자연과 아트를 결합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내부에 들어서면 전면 유리창을 통해 석촌호수의 절경을 즐길 수 있으며 매장 곳곳에는 '서수현', '글로리홀', '초곡리' 등의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노티드'를 상징하는 '슈가 베어', '스마일', '크림'을 주제로 콜라보한 조형물을 설치했다.

롯데백화점은 '노티드'와 협력해 이색 F&B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 '노티드'의 운영사인 'GFFG(Good Food For Good)'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길옥균 델리&스낵(Deli&Snack)팀장은 “'지난해 8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준비하며 프리뷰 형식으로 진행했던 잠실 팝업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노티드 월드' 플래그십 스토어 역시 큰 호응이 예상된다”며 “특히, 5층과 6층이 연결된 복층 구조를 최대한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200여 차례의 미팅을 진행하며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