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 'KOBA 2023'서 투명·키네틱 디스플레이 신제품 선봬

T-Flex 투명LED 월 및 배 타입(제공:제이솔루션)
T-Flex 투명LED 월 및 배 타입(제공:제이솔루션)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오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3'에서 투명디스플레이와 키네틱디스플레이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KOBA는 국내 방송문화의 향상과 미디어, 음향, 조명산업의 발전을 위해 1991년 처음 개최돼 올해 31회를 맞이했다.

제이솔루션은 KOBA 2022에서 자사 LED 디스플레이 브랜드 ASTRA의 'FOLD N', '투명LED디스플레이'와 SE-AUDIOTECHNIK의 '오디오 제품'을 선보여 많은 참관객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투명LED디스플레이 브랜드 'T-Flex'와 키네틱LED디스플레이 브랜드 'K-Flow'의 신제품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KOBA 2023'에서 첫 선을 보일 T-Flex 신제품은 16bit 제품으로 투명디스플레이 업계에서 선보인 적 없던 생생한 화면 표출을 직접 현장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배너 타입은 가변형 엣지를 적용해 콘텐츠의 연결성을 높였고 월 타입은 투명LED 모듈을 유리가 없는 곳에도 설치해 유리벽으로 활용하며 콘텐츠를 표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DX KOREA 2022 한화디펜스 키네틱LED 전시지원(제공:제이솔루션)
DX KOREA 2022 한화디펜스 키네틱LED 전시지원(제공:제이솔루션)

한편, 키네틱LED디스플레이 브랜드 'K-Flow'는 독립적인 LED 큐브의 움직임으로 콘텐츠를 더욱 다이내믹하게 표출해 주목도를 높여준다. 아울러 DX KOREA 2022 한화디펜스,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부산시청, 독일 프랑크푸르트 ISH 2023 LG전자 등 국내외 전시회 부스 메인 디스플레이로 구축된 바 있으며 공식적으로는 'KOBA 2023'에서 선보이게 된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KOBA 2023'에서 선보일 투명디스플레이와 키네틱디스플레이를 통해 블랙 전광판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높은 주목도와 광고 효과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융합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전시 및 광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건물 외벽 및 옥외 등) 시장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