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교, ‘구미호뎐1938’ 출격…‘감초 열연’ 예고

- 악랄 조선인 형사 役
- 이동욱X김범X김용지와 호흡

사진=WS엔터테인먼트
사진=WS엔터테인먼트

배우 정수교가 ‘구미호뎐1938’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WS엔터테인먼트는 26일 “변신의 귀재인 정수교가 ‘구미호뎐1938’에 출연해 극의 몰입감을 높이는 캐릭터로 열연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tvN 새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은 1938년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한 구미호 이연이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K판타지 액션 활극이다. 토착신, 토종 요괴 등을 절묘하게 엮어낸 독창적 세계관 위에 한층 다이내믹해진 액션과 스케일, 다채로워진 설화 속 캐릭터를 장착하고 3년 만에 귀환한 작품이다.

극 중 정수교는 정대승 형사(이하 정형사) 역으로 분한다. 정형사는 종로경찰서 조선인 형사로 조선인들을 대상으로 고문을 잘하기로 유명한 것은 물론, 훈장까지 받을 만큼 악랄한 인물이다. 하지만 이토록 악랄한 정형사가 몸을 바쳐 일하는 이유에는 나름의 남모를 속내를 가지고 있어 그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숨겨진 사연에 궁금증이 커진다.

정수교는 앞서 영화 ‘친구2’, ‘빅매치’, ‘쎄시봉’, ‘마스터’, ‘뺑반’, ‘늑대사냥’,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아버지가 이상해’, ‘마성의 기쁨’, ‘백일의 낭군님’, ‘나의 나라’, ‘포레스트’, ‘본 대로 말하라’, ‘금수저’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작품을 통해 폭넓고 다채로운 캐릭터를 완벽 소화하며 매 작품 묵직한 존재감을 선사했다.

이처럼, 안정적이고 탄탄한 연기력으로 작품마다 개성 넘치는 특유의 색다른 캐릭터 변신으로 극의 재미와 몰입감을 고조시키는 열연을 선보이며 눈길을 사로잡은 정수교가 ‘구미호뎐1938’에서 보여줄 새로운 변신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한편, ‘구미호뎐1938’은 ‘판도라의: 조작된 낙원’ 후속으로 오는 5월 6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