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AI/ML 분석을 위한 시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되기” 6월 8일 생방송

[올쇼TV] “AI/ML 분석을 위한 시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되기” 6월 8일 생방송

SAS Korea는 6월 8일(목) 14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AI/ML 분석을 위한 시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되기’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기업의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분석 수요가 늘어나면서 AI 및 ML기반의 분석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데이터 과학자(Data Scientist)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고 있다. 하지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공급은 기업의 수요에 맞춰 채워지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현장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더한 ‘시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육성이 절실한 상황이다.

SAS Viya 플랫폼의 AutoML은 시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LCNC 기반으로 ML을 쉽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웨비나에서는 SAS Viya의 AutoML을 활용하여 분석의 대중화를 이루는 방법에 관해 설명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30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