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 이웃에게 ‘마음나눔 꾸러미’ 전달

LG헬로비전 전북방송이 가정의 달을맞아 지역 이웃에게 ‘마음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LG헬로비전 전북방송이 가정의 달을맞아 지역 이웃에게 ‘마음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LG헬로비전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물품으로 구성한 ‘마음나눔 꾸러미’를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지역상생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이웃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LG헬로비전은 3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를 거점으로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300가정에 마음나눔 꾸러미를 선물했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제철 농산물을 비롯한 식료품과 생활 필수품으로 구성됐다. 대구방송과 나라방송(의정부)에서는 지역 소재 복지센터·복지기관(대구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가족센터)과, 전북방송에서는 전북과학대학과 연계해 기탁했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 팀장은 “지역 농산물과 소상공인 제품으로 꾸린 ‘마음나눔 꾸러미’로 지역사회 이웃들이 한결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와 취약계층을 아우르며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음나눔 꾸러미’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 중이다. 케이블TV 방송 권역 내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작년에만 본사와 16개 SO가 권역 내 취약계층 총 1809명을 지원한 바 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