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MOU... ‘양파쿵야’ 굿즈 예고

넷마블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자체 IP 활용 상품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넷마블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자체 IP 활용 상품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넷마블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자체 IP 활용 상품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넷마블 IP를 활용 상품을 공동 기획 및 개발하고, 상품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넷마블 게임 IP를 활용한 상품화 △와디즈 올웨이즈 메이커 모집을 통한 제조업체·스타트업·중소기업 발굴 △오프라인 전시를 포함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전개할 계획이다.

협업의 첫 주자로 오는 6월 ‘양파쿵야’를 모티브로 한 잠옷, 세안안대, 바디필로우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향후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 넷마블 자체 IP를 활용한 새로운 굿즈 기획을 비롯해 연 3회 이상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윤혜영 넷마블 IP 사업실장은 “넷마블의 다양한 IP와 와디즈 플랫폼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획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