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이 차]KG모빌리티, 갓성비 소형 SUV ‘더 뉴 티볼리’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을 주도했던 KG모빌리티(옛 쌍용차) ‘티볼리’가 갓성비(갓+가성비) ‘더 뉴 티볼리’로 새롭게 탄생했다.

KG모빌리티가 1일 티볼리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티볼리’(에어 포함)를 공개했다. 티볼리는 2015년 데뷔해 국내 SUV 영역을 확장한 차량이다. 특유의 아이코닉(상징적) 브랜드로 ‘MZ세대’까지 아우르며 ‘내 생의 첫 SUV’로 각광받았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신형 티볼리는 심플함에 강인함이 더욱 돋보이도록 디자인했다”며 “모던하고 볼륨감 있는 범퍼 디자인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인테이크(앞범퍼 흡입구) 그릴을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비대칭 인테이크홀(스노클)의 기능적 요소를 개성있게 연출해 실용성과 독특한 매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주행 스타일에 따라 1.5 가솔린 터보 모델, 1.6 가솔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1.5 가솔린 터보 엔진의 성능은 최고출력 163마력(ps), 최대토크 26.5㎏·m이고, 1.6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26마력, 최대토크 15.8kg·m이다. 복합연비는 각각 12.0㎞/L(리터), 11.6㎞/L다.

두 엔진 모두 아이신의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실내에는 플로팅 타입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과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를 새롭게 적용했다.

롱바디 모델인 티볼리 에어의 경우 2열을 접을 시 1440L의 넓은 러기지 공간이 생긴다. 또 1879㎜의 길이가 확보되면서 ‘차박’(차에서의 숙박)도 가능하다.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인포콘을 탑재했다. 올인원 서비스의 무료 사용기간은 2년에서 5년으로 늘어났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등 총 14개의 안전운전 보조 시스템(ADAS)을 갖췄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해 동급 최다 7개의 에어백을 적용했고, 차체의 79%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어떠한 지형의 도로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고 KG모빌리티는 설명했다.
KG모빌리티는 새로운 티볼리로 소형 SUV 전성시대를 다시 열겠다는 각오다.

KG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
KG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