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 ZWCAD 2024 신버전 출시

지더블유캐드코리아(대표 최종복)는 하드웨어 가속화와 멀티 스레드 컴퓨팅 기술로 PC 하드웨어 성능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ZWCAD 2024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 ZWCAD 2024 신버전 출시

이번 ZWCAD 2024(지더블유캐드 2024)는 설계자의 대용량 도면 활용에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PC 그래픽 성능을 끌어와 보다 부드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 200MB, 300MB와 같이 큰 대용량 설계 도면에서 빠르고 끊김 없는 설계 작업이 가능해 졌다.

자체적으로 수행한 테스트 결과, ZWCAD 2024는 타 캐드와 비교하여 도면 오픈 속도에서 약 3.5배 차이를 보였다. 이러한 속도 개선은 도면을 여는 데만 국한되지 않고, 줌 휠, 펜 이동 속도, 도면 작업 속도에도 영향을 미쳤다. 특히 빌딩 정보 모델링(BIM) 설계 도면과 같이 많은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용량 도면에서 더욱 명확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ZWCAD 2024에서는 BIM 도면을 실행 IFC(Industry Foundation Classes) 패널 관리자를 통해 각 객체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파일을 불러와 직접 마우스 컨트롤로 객체를 검토할 때, 끊김 없이 부드럽고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하게 됐다. 이러한 기능 개선은 설계 작업 효율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더블유캐드 2024 신제품에는 플렉시 블록 탑재, 포인트 클라우드,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 외 △면적 테이블 △빠른 특성패널 △3D 뷰 최적화 △파일 비교 최적화 △XREF 모듈 최적화 △증분 저장 △새로운 뷰 위젯 △다중 문자 모듈 등 기능이 탑재되었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 ‘플렉시 블록’ 기능을 통해 매개 변수를 활용해 블록 생성 시간을 절약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 또 오토캐드 동적 블록을 지더블유캐드 플렉시 블록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소프트웨어 간 호환성이 극대화됐다. 이러한 기능은 건설, 건축 및 기계 제조 산업의 설계자들에게 필수적인 요소다.

3D 좌표계에서 3D 형상이나 객체를 나타내기 위한 데이터 포인트의 집합인 ‘포인트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투명도 설정, 원하지 않는 데이터 제거, 단면 평면 추출 등을 포함해 최적 데이터 표현을 위한 다양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최근 몇 년 동안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는 측량, 건축, 토목 및 복원 설계 분야에서 널리 사용, 해당 분야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최종복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대표는 “지더블유캐드는 매년 가파른 성장세로 캐드 시장을 확대해 나가며, 놀라운 것들을 더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동력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번 ZWCAD 2024는 이제까지의 제품 가운데 ‘이정표’ 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안정성과 성능이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다. 5만개 기업이 신뢰하고 사용하는 만큼, 설계자 요구에 더욱 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입지를 더욱 더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오는 28일까지 ZWCAD 풀 버전과 LT 버전을 최대 50만원까지 할인하는 출시 프로모션을 3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고객일 경우 제품 1카피 당 최대 2개 수량까지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며,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을 탑재한 최고 성능 수준의 캐드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