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온라인몰, '세인트앤드류스' 등 프리미엄 브랜드 입점

GS샵은 온라인 쇼핑몰에 피레티, 세인트앤드류스, 마틴골프 등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가 잇따라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GS샵 입점 브랜드. [자료:GS샵]
GS샵 입점 브랜드. [자료:GS샵]

세인트앤드류스는 스코틀랜드의 클래식하고 품격 넘치는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을 제안하는 하이엔드 브랜드다. 배우 손예진 골프웨어로 유명한 '피레티'는 최상의 소재와 감각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계 3대 명품 수제 퍼터에 손꼽히는 브랜드의 어패럴 라인이다. 또 '마틴골프'는 프랑스 마틴싯봉 디자인하우스에서 전개하는 프렌치 감성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지난해 스트리트 캐주얼 골프웨어 '말본 골프'와 MZ 세대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어뉴 골프' 입점에 이어 하이엔드 브랜드 협업이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GS샵은 입점한 이들 브랜드는 병행수입 등을 통해 중소 판매업자들이 선보이는 것이 아닌 본사가 직접 입점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GS샵에는 현재 '마스터바니' '맥케이슨' '볼빅 어패럴' 등 본사 직입점 골프 브랜드만 100여개다.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입점도 잇따르고 있다. 올해 1월 백화점 유명 침구 브랜드 '코지네스트' '레노마홈' '디즈니컬렉션' '까사소나르' '리브먼트' '인터네스트' 등 6개 브랜드가 GS샵에 입점했다. 그 밖에 백화점 소파 브랜드 '봄소와'도 지난해 12월 GS샵에 입점했으며, 프리미엄 침대 '씰리', 프리미엄 매트리스 '알레르망 스핑크스'등도 지난해 GS샵에 입점했다.

GS샵은 이처럼 프리미엄 브랜드가 GS샵을 찾는 배경에는 GS샵이 오픈마켓을 제외한 온라인 쇼핑몰 기준 MAU 1위이고 TV홈쇼핑 기반으로 구매력 높은 4060고객층이 애용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GS샵 모바일 앱 MAU(월간활성사용자수)는 3월 기준 475만명으로 '홈쇼핑·종합몰' 기준 1위, 전체 쇼핑 앱 순위에서도 7위에 올라 있다.

장규훈 GS리테일 디지털상품사업부문장은 “프리미엄 브랜드는 온라인에서도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 및 유지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오픈마켓보다 GS샵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백화점 몰을 선호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