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창업혁신센터 MNU메이커스페이스, '대학생 메이커 교육과정' 운영

MNU메이커스페이스 대학생 메이커 과정 단체 사진.
MNU메이커스페이스 대학생 메이커 과정 단체 사진.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창업혁신센터가 운영하는 MNU메이커스페이스는 11일 MNU메이커스페이스에서 대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SMART) 교육 프로그램인 대학생 메이커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SMART 교육 프로그램은 우수 시제품 개발 및 혁신제품 개발을 희망하는 지역의 예비창업자(대학생, 청년, 주민)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한 대학생 메이커 교육 과정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DIY 제품을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 메이커 교육과정에 참여한 국립목포대 학생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가죽가방을 DIY(소비자가 원하는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로 제작해 활용할 생각에 설레며 메이커스페이스에 방문해보니 다양한 장비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개인적으로도 와서 다양한 제품을 제작해 볼 것이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MNU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창업혁신센터 유영재 센터장은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많이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립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는 대학생 메이커 뿐만 아니라 전문메이커 교육, 생활창업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MNU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모집 중인 여러 프로그램의 내용과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무안=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