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서양문화의 절묘한 융합으로 유명한 마카오는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마카오정부관광청(MGTO)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8월 26일 'Experience Macao Limited Edition'이라는 글로벌 관광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또한 지난 16일, 한국 인기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미연과 마카오정부관광청에서 협업한 마카오 테마곡과 뮤직비디오 'Lovin' My Stay'가 공개됐다. 이번 콜라보 프로젝트는 미연의 매혹적인 보컬뿐만 아니라, 마카오의 특별한 매력이 가득한 관광 명소들도 함께 공개됐다.
미연은 두터운 해외 팬 층을 보유하며 소셜 미디어에서의 영향력 또한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연은 국제 문화 교류 등 여러 분야에도 기여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번 마카오정부관광청과 함께 제작한 뮤직비디오는 창의적인 구성으로 마카오 여행 홍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카오 테마곡 뮤직비디오에는 활력이 넘치는 마카오의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 독특함으로 유명한 병방 골목(Calcada do Quartel)과 현대적인 마카오 과학관 등을 포함한 마카오 유명 명소들을 담아냈다. 특히 미연의 역동적인 노래 퍼포먼스에 매력적인 마카오 도시 풍경이 함께 담겨 보는 이들로 하여금 다양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번 협업을 통해 마카오의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한편, 미연의 글로벌 인지도를 활용해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직접 마카오를 방문해 도시의 독특한 매력을 경험하길 기대하고 있다.
콜라보 마카오 테마곡 및 뮤직비디오 Lovin' My Stay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가운데, 현대백화점 신촌 유플렉스, 홍대입구역에 옥외 광고를 동시에 진행한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번 홍보의 영향을 확대하기 위해 9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차다빈을 초청했다. 차다빈은 옥외 광고 현장 방문 브이로그를 제작해 마카오 테마곡 MV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풀어내며, 이를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 네티즌의 적극적인 소통을 유도하며 마카오 여행 홍보에 힘을 실어 준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홍보 방식을 활용해 보다 흥미로운 방식으로 여행객들에게 마카오만의 다채로운 놀거리, 매력 포인트들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마카오가 사람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관광지로 각인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마카오정부관광청에서 주최한 온라인 퀴즈는 현재 진행 중이며, 참가자들은 온라인 퀴즈 게임을 통해 마카오 관련 문제를 풀기만 하면 세계 문화유산 탐험, 무형 문화유산 체험, 미슐랭 레스토랑 및 현지 음식 체험, 모험 액티비티, 힐링 휴가 체험 등 마카오의 매력이 담긴 여행 콘텐츠가 포함된 마카오 6대 종합 리조트 여행권을 획득할 기회가 주어진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관광객들을 초대해 온라인 인터랙티브 퀴즈 게임에 참여하고, 마카오를 탐험할 수 있는 독점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카오관광청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
이원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