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춘천상공회의소, 지역 중소기업 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오른쪽)과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이 중소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오른쪽)과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이 중소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테크노파크(원장 허장현)와 춘천상공회의소(회장 고광만)는 14일 강원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기업 관련 정책 정보 제공·조사·연구 △중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무역거래 지원 등 지역 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 기반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문위원 상담을 통한 기업 애로 해소, 경영 전문가 연계 교육, 수출입 거래 상담, 기업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실질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춘천상공회의소와 협약으로 중소기업은 물론 소상공인과 대기업까지 지원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며 “강원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도 “이번 협력을 계기로 회원사의 애로사항 해소와 지역 행사 참여 확대 등 성과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