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월, 회의실 협업 공유 솔루션 '인게이지(Engage)' 출시

분산시각화 기술 기반 비디오 월 통합관제 전문기업 하이퍼월(Hiperwall)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무선 화면 공유 솔루션 '인게이지(Engage)'를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복잡한 케이블 연결이나 별도 소프트웨어(SW) 설치 없이 직관적인 방식으로 최대 6개의 콘텐츠를 동시에 무선으로 공유하며 팀 회의 및 협업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KOBA 2025'에서 하이퍼월이 하이브리드 무선 화면 공유 솔루션 '인게이지(Engage)'을 공식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KOBA 2025'에서 하이퍼월이 하이브리드 무선 화면 공유 솔루션 '인게이지(Engage)'을 공식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인게이지'는 재택근무와 사무실 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팀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 회의실이나 사무실 디스플레이에 연결해 참석자들은 각자의 노트북이나 모바일 기기 화면을 복잡한 과정 없이 즉시 회의 화면에 띄울 수 있다. 회의 준비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

특히,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여러 명이 동시에 자신의 화면을 공유하면서 비교·토론할 수 있다. 또 '온프레미스(On-premise)'기반 강력한 보안 기능과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맞는 확장성을 지원한다.

회의실 협업 공유 솔루션 '인게이지(Engage)' 관련 이미지
회의실 협업 공유 솔루션 '인게이지(Engage)' 관련 이미지

회사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이 확산되면서 팀원 간 원활하고 효율적인 협업 도구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인게이지는 복잡한 케이블이나 SW 설치 없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화면을 공유하며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도록 설계됐다”면서 “하이브리드 팀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회의 경험을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퍼월은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KOBA 2025'에서 '인게이지' 솔루션을 공개해 고객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시각화·비디오 월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하이퍼월은 앞으로 다양한 기업 협업 환경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