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이노베이션-목포·나주공고, 지역 상생형 인재 양성 산학협력 협약 체결

나주공고, 렉스이노베이션, 목포공고 로고.
나주공고, 렉스이노베이션, 목포공고 로고.

통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 렉스이노베이션은 2일 목포공업고등학교·나주공업고등학교와 각각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현장 중심 인재 양성 체계를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학교 교육과 기업 현장 수요를 직접 연결해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 경험과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의 인력 수급 기반을 넓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학생들의 현장견학, 현장실습, 산업체 체험학습 등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실무 중심 교육과정 자문과 직무 분석 지원으로 '바로 현장에서 쓰이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렉스이노베이션은 특히 우수 인재에 대한 채용 연계를 협력 축으로 삼아 졸업 예정자 및 졸업생 중 지역 우수 인재를 선발해 매년 일정 규모 이상 채용을 추진하는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교육-실습-채용으로 이어지는 경로를 명확히 해 지역 청년의 정착을 돕고, 지역 산업의 인력 미스매치를 줄이는 상생 구조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회사 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목포시와 나주시를 중심으로 학교·기업·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확장하고, 에너지 신산업 분야의 실무형 인재 양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나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