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양승학 호남대 링크사업단장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 스튜디오에 역량 집중”

“호남대가 산학협력모델 중 특성화 인력양성 분야로 독자 추진한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 스튜디오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특성화 실무교육프로그램으로 추진하고, 이를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산학협력 교류활동 성과를 극대화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양승학 호남대 링크사업단장

양승학 호남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링크) 사업단장은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 스튜디오에 에너지를 집중하고 있다.

양 단장은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기업지원과 연계하기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창조산학특화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스튜디오에 입주하고 교내 산학협력 거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기업은 대학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기술개발, 상품화 및 사업화를 지원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학생들이 기업현장에서 현장실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가족회사도 2012년 180여개에서 지난해 416개, 올해는 521개로 꾸준히 늘고 있다.
양승학 단장은 “올해는 링크사업 참여 교수들의 가족회사 전담멘토 활동을 통해 산학공동기술개발, 기술지도, 재직자교육 등 산학협력 교류의 질적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최근 교류협약을 체결한 중국상해무역유한공사와 함께 해외 상설전시관을 개설해 가족회사의 해외마케팅 지원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