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상반기 인기상품 ]브랜드우수-에이블스토어 `아수스토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글로벌 스토리지 브랜드 ‘아수스토어(ASUSTOR)’ 한국공식 수입사 에이블스토어(대표 권민길)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에 특화된 고성능 NAS(Network Application Support) 스토리지(모델명AS-5104T)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AS-5104T는 프로슈머용에 최적화돼 개발됐다. 고성능 NAS 활용을 원하는 개인뿐 아니라 소규모 사업장에도 유용하다는 평가다.

[2015년 상반기 인기상품 ]브랜드우수-에이블스토어 `아수스토어`

아수스토어는 세계적 메인보드 제조사 대만 아수스가 신설한 NAS 스토리지 브랜드다. 최근 기업용 백업 솔루션에 이어 개인용 NAS에 까지 시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제품은 인텔 셀룰런 2.0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 때문에 컴퓨터기기 운영 효율 극대화를 위해 2.0GHz에서 2.41GHz로 높일 수 있어 성능 구현에 자유롭다. 4K UHD 환경에 적합한 대용량 영상파일을 쉽고 빠르게 저장하고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 편리성 향상을 위해 최대 4채널 녹화 감시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 기반 OS인 ADM(Asustor Data Master) 탑재로 제품 차별화를 강조했다. 로그인 화면부터 로그인 후 접속화면까지 사용자 편의대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면서 효율적 운영을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다. 개인 사용자가 멀티미디어 기능을 자유롭게 관리하면서 모바일 연계도 가능하다.

스마트 클라우드 센터를 위한 유연한 환경을 제공하면서 안전한 데이터 보호와 백업 시스템을 갖췄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NAS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AS 운영에 따른 사용 리소스, 이벤트 로그 읽기나 온라인 사용자 관리를 포함해 USB 원터치 백업 및 데이터 백업·복구 실행까지 손쉬운 관리를 지원한다.

크롬캐스트 스트리밍 재생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자신 NAS에서 크롬캐스트로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기능으로 더 큰 화면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권민길 에이블스토어 대표는 “AS-5104T는 사용자 필요에 따라 주파수를 자동 증가시키는 고성능 CPU를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 관리가 가능하다”며 “영상을 즐기는 것뿐 아니라 백업 시 연결 시도 횟수나 시간 간격 설정을 통해 보안 사고는 물론이고 네트워크 끊김 등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하다”고 말했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