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마케팅우수-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015 인기상품]마케팅우수-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

삼성전자는 시각적 편안함을 높인 커브드 모니터로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올해 1월 출시된 34인치 모델을 비롯해 4월 출시된 2015년형 23.6인치부터 31.5인치 모델까지 총 8종의 풀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눈을 닮은 곡면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면 중앙과 측면을 볼 때의 시청거리 변화를 최소화해 눈의 움직임을 줄여주기 때문에 눈에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한다. 특히 29인치 이상 모델에는 업계 최초로 세계 최고 수준의 3000R 곡률을 구현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눈에 보이지 않는 화면 깜빡임을 줄여주는 플리커-프리 기술을 탑재했다. 2015년 삼성 커브드 모니터에는 한 번의 클릭으로 눈에 피로한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켜주는 아이 세이버 모드가 제공된다. 모니터 사용 시 느낄 수 있는 눈의 피로감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독일 전문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눈에 편안한 화질 성능’을 검증 받았을 뿐 아니라 눈에 편한 화질을 제공한 모니터로 ‘CES 2015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성준 서울대병원 안과 전문의 교수는 “커브드 모니터는 평면 모니터보다 화면 중앙과 외곽간의 시청거리 변화가 적어 눈의 피로도 저하에 도움이 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밖에도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빛샘이 적고 곡률 구현에 적합한 커브드 패널을 모니터 전 모델에 적용해 3000대 1(S32E590C 모델 5000대 1)의 높은 명암비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게임의 역동적인 장면을 또렷하게 표현하는 ‘게임 모드’, 5와트(W) 빌트인 스테레오 스피커 2개를 적용(SE790C 7W 적용, SE510C 스피커 제외)해 입체감 있는 콘텐츠 경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눈에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하는 삼성 커브드 모니터만의 특장점을 전달하기 위해 ‘삼성전자 S데이 커브드 모니터로 편안함을 보다’ 온라인 캠페인을 현재 실시하고 있다.

커브드(곡면) 모니터의 시각적 편안함을 강조하기 위해 눈이 가장 피로한 시간대인 낮과 밤에 맞춘 온라인 광고와 영상 콘텐츠를 제작, 해당 시간에 주요 포털 사이트에 배너 형태로 노출한다. 배너를 클릭하면 모니터 사용으로 겪게 되는 상황을 재미있게 그린 영상을 볼 수 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