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유호스트, ‘리얼매니지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유호스트(대표 이윤석)는 서버호스팅과 서버운영관리 전문업체다. 시장에서 유호스트 YESIDC ‘리얼매니지드’는 업계에서도 독특하면서도 효율적 서버운영관리 서비스로 정평났다. 고객 요청사항을 포괄적으로 밀착 대응하는 서비스가 시장에서 각광받아 마케팅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2015 인기상품]유호스트, ‘리얼매니지드’

최근 시장에는 정보기술(IT) 운영인력 공급이 감소추세다. 때문에 기업마다 각종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에 운영 인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적은 인력으로 장비를 운영해야 하는 어려움이 커지면서 이를 대체할 솔루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유호스트는 앞서 이 같은 상황을 예측했다. 이를 겨냥해 자사 YESIDC라는 호스팅 서비스를 매니지드 IDC라는 컨셉트로 리모델링하며 운영관리서비스를 꾸준히 강화했다. 매니지드 IDC는 고객사에 IT시스템 운영자가 없어도 운영이 가능토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YESIDC에 맡기면 고객사 모든 장비를 원스톱으로 운영·케어해준다.

호스팅업체 가장 일반적 상품은 코로케이션과 서버호스팅 서비스다. 유호스트 YESIDC ‘리얼매니지드’ 서비스는 ‘코로운영관리’ ‘서버운영관리’를 각각 별도로 차별화해서 무상으로 제공한다. 국내에서 이 형태의 전문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는 유일하다.

매니지드CCTV는 고객이 자사 서버에 누가 접근해서 작업하는지를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실시간 확인까지 가능하다. 타 업체에서 볼 수 없는 첨단 서비스도 제공한다. YESIDC는 현재 운영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차별화된 운영관리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국내 최초 IDC 출신이 모여 만든 오랜 서비스 노하우 때문이다. 자체 개발한 기술력도 뒷받침하고 있다. 그동안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한 ‘리얼매니저’라는 운영전문 솔루션과 웹사이트·콘텐츠 모니터링하는 ‘몬캣(www.moncat.co.kr)’ 솔루션 등이 대표적이다.

이윤석 대표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사로부터 요청이 있으면 단순 일회성 대응에 그치지 않고 이를 철저히 분석해서 솔루션화한다”며 “추후에 동일한 요구가 있을 경우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객요청 메커니즘을 사내에서 철저히 분석·실행하고 운영관리 분야에도 적용한다고 덧붙였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