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다음소프트 ‘MS SLP™’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다음소프트는 국내 텍스트 마이닝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한다. 구성원 80% 이상을 개발 인력이 차지한다.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했다. 이를 토대로 공공·금융·제조 등 분야에서 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2015 인기상품]다음소프트 ‘MS SLP™’

소셜 빅데이터 마이닝 서비스 ‘MS SLP™’이 금융권·방송국·공공기관 등에 영역을 확장하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서비스는 소셜 미디어 내 대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류한다. 동시에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한다. 추출한 정보는 기업·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보여준다.

MS SLP™는 빅데이터 마이닝 서비스 중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 분석 신뢰도를 보여준다. 소셜 데이터에서 단순한 키워드 추출뿐 아니라 사용자 감성을 추출한다. 연관된 속성도 도출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사뿐 아니라 경쟁 제품·기업에 대해 다양한 차원의 정보를 얻는다. 이 같은 독보적 기능은 경쟁제품과 차별화를 보여준다.

도출된 데이터는 다양한 형태 인포그래픽과 인사이트 리포트 서비스와 함께 제공된다. 사용자는 기업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예측 분석과 고객사 향후 브랜드 전략과 제품 개발 실무에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MS SLP™ 활용 영역은 다양하다. 웹 상 소셜 데이터는 물론이고 고객사 업종에 따라 콜센터 상담 자료나 내부 문서 등 다양한 텍스트 기반 데이터에도 적용할 수 있다. 국가재난안전연구원의 ‘재난 예측 시스템’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 건강 주의-알람 서비스’가 대표사례다. ‘재난 예측 시스템’은 발생한 재난 상황을 알릴뿐만 아니라 전조증상을 예측해 다가올 재난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국민 건강 주의-알람 서비스’ 역시 질병발생과 확산동향 등을 알리고 대처방안 등을 제시한다.

비용 측면에서도 합리적이다. 기존 MS SA™에 탑재된 텍스트 마이닝 엔진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고객은 운영비용 부담은 줄이고 기존과 같은 양질 소셜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다음소프트는 빅데이터 마이닝 관련 콘퍼런스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빅데이터 분석 가치를 알리고 있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분야 선두자리를 지켜나간다는 포부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