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브랜드우수-팁코소프트웨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팁코소프트웨어(대표 주재영)는 CEP(Complex Event Processing) 기법을 이용한 실시간 분석 처리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팁코소프트웨어는 CEP 분야 선도업체로 시장 점유율 1위다.

[2015 인기상품]브랜드우수-팁코소프트웨어

CEP 주력 제품 ‘비즈니스이벤트’는 기업에서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트랜잭션을 이벤트화해 기존 비즈니스에 활용하지 못했던 대용량, 실시간 고속유입 데이터를 분석·처리함으로써 기업 내 다양한 업무 처리 정확도를 높여준다.

비즈니스이벤트는 이벤트 추론분석, 컨텍스트 상태 관리, 스트리밍 분석, 패턴분석 등 CEP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구현한다.

지난 10여년간 여러 산업 분야에서 널리 검증 받았다. 금융 분야에서는 증권사 알고리즘 트레이딩, 카드사 이벤트 기반 실시간 마케팅, 은행 실시간 비즈니스 모니터링 등에 활용되고 있다. 통신사에서는 CDR 기반 실시간 상품 오퍼링 시스템, FDS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제조업에서는 생산라인 오류 검출 시스템, 이상감지 시스템, 자동 샘플링 시스템 등에 쓰이고 있다.

게임, 빌링, 유통, 전력 분야 등 다양한 실시간 비즈니스 환경 활용사례도 갖췄다. 최근에는 기존 매스 마케팅 기반 캠페인 시스템을 각각의 고객을 분석하고 추론해 해당 고객에 맞는 오퍼링을 수행하는 이벤트 기반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구축되고 있다. 이 시스템의 핵심 기술로 팁코소프트웨어 비즈니스이벤트를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팁코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이벤트 5.2 버전을 출시해 타 시스템과 연동 유연성 확보, 개발·운영관리를 위한 효율성을 높였다. 기존 제품의 주요 특징이었던 성능 및 제품 안정성, 장애 대응성 뿐만 아니라 좀 더 진화된 유지보수, 개발 관리효율성까지 제공하고 있다.

팁코소프트웨어는 빅데이터 환경에서 실시간 분석·처리가 어려웠던 Hadoop 기반 배치분석 처리 한계를 CEP로 극복할 계획이다.

팁코소프트웨어 관계자는 “초당 수십만 TPS가 요구되는 대용량 고속 데이터 환경에서 다각적인 비즈니스 업무에서 검증된 비즈니스이벤트 제품을 바탕으로 고객의 실시간 비즈니스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