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인기상품]마케팅우수-켄트피엘티 디지털헤드셋증폭기(UC88)

헤드셋 전문업체 켄트피엘티(대표 임진묵)가 콜센터 상담사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헤드셋을 개발했다. 콜센터 상담사 심장박동 수를 분석해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가면 화이트 노이즈(백색 소음)를 흘려보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제품이다.

헤드셋 선두기업 켄트피엘티는 상담원의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세계 최초 디지털헤드셋증폭기 UC88을 상용화해 인기를 끌고 있다.
헤드셋 선두기업 켄트피엘티는 상담원의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세계 최초 디지털헤드셋증폭기 UC88을 상용화해 인기를 끌고 있다.

통화자 음성에서 스트레스 지수를 산출해 청각 입력 부분으로 백색 소음을 흘려보내 주면 스트레스를 완화하거나 긴장감을 줌으로써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는 원리다. 백색 소음은 평소에 듣는 자연음으로 전체적으로 균등하고 일정한 주파수 범위를 나타내는 소리다. 주변 소음을 중화시켜 차단하고 심신에 안정을 준다.

이 제품은 헤드셋(HW-88)과 증폭기(UC-88)로 구성됐다. 증폭기가 이번에 마케팅 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지금까지 상담사와 전화기 사이에 연결하는 장치는 일반 코드선이나 아날로그 앰프(증폭기)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아날로그 증폭기는 건전지 전원을 연결해 사용하기 때문에 콜센터 운영에 부담을 줬다. 예를 들어 1000석 규모 콜센터에서 일반 증폭기를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3개월마다 건전지를 교체하게 된다. 연간 최소 600만원 건전지 구매 비용이 들어간다. 또 일일이 건전지를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관리 비용이 추가되는 셈이다.

켄트피엘티 UC-88은 PC USB포트로 전원을 공급받기 때문에 건전지가 따로 필요 없다. 경비절감과 불필요한 관리자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디지털신호처리(DSP) 방식을 채택해 음성 품질이 좋다. 상담사 주변소음 제거 기능으로 고객과 명료한 통화내용으로 상담사 콜 응대 시간을 줄여 더 많은 고객 콜 응대가 가능하다. UC-88은 내장된 전화선을 타고 흘러오는 전자적 잡음을 줄이고 돌발성 큰소리를 차단하는 등 청력 보호기능을 내장해 상담사 청력을 보호하고 피로감을 줄여 스트레스도 줄인다.

UC88 디지털 어댑터는 녹취파일을 들을때도 별도 이어폰 없이 상담원이 사용하는 헤드셋으로 청취가 가능하다. 고객이 상담한 통화내용 확인을 원하면 통화 중에 고객과 함께 청취를 할 수 있어 빠른 일처리가 가능하다. 기존에는 전화를 끊고 녹취파일을 고객메일로 보내거나 문자로 전송했다.

신입직원 교육과 관련해 Y코드 사용방식을 탈피해 UC88 앰프에 동석 근무자용 포트를 지원한다. 초경량 설계와 견고성, 고급성, 실용성 등을 동시에 갖춰 사용자에 최고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