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브랜드 우수-유넷시스템 `애니클릭솔루션`

유넷시스템(심종헌대표) ‘애니클릭(Anyclick)솔루션’은 대표 무선보안 솔루션이다. 무선 보안에 필요한 보호·통제·관리를 제공해 무선 위협에 대응한다. 올해는 공공시장을 넘어 대기업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지역난방공사 등 무선차단센서 600~1000대급 대형 사업을 연이어 수주했다. 은행과 보험사 수주가 시작돼 금융권 중심으로 민간 시장에 진입했다.

[2015 인기상품]브랜드 우수-유넷시스템 `애니클릭솔루션`

공공기관은 무선인터넷(와이파이)을 사용하지 않아 접속 차단이 주요 목적이다. 민간기업은 모바일 오피스 환경 변화로 무선을 사용하는 추세다. 불법AP 탐지나 외부 침입을 걸러내는 단순 차단이 아니라 무선통합보안과 무선관제가 중요하다. 사용자 허용여부(인증)를 결정하거나 외부 접속 시도 등 전체 무선 네트워크 현황을 관리·통제해야 한다. 유넷시스템은 대기업 시장 요구에 맞게 보호·통제·관리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유넷시스템 무선보안솔루션 애니클릭은 보호(인증 및 암호화), 통제(침입방지), 관리(통합 관제 및 모니터링) 기능을 연동해 설치·관리가 용이하다. 사용자에게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을 제공해 무선 보안을 전체적 시각에서 관찰·관리한다. 안전한 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한다.

무선 보안에서 보호(인증 및 암호화) 부문은 솔루션으로 유넷시스템 애니클릭AUS 제품이 있다. 애니클릭AUS 제품은 강력한 사용자 인증·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허용하지 않은 비인가 사용자와 단말의 불법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한다. 안전한 무선 데이터 전송으로 내부 인프라도 보호한다.

애니클릭AUS 주요 특징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업체가 선택한 무선랜 보안시스템이다. 공공기관, 금융, 기업, 학교, 병원 등 다양한 산업군 500개 이상 고객사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된다.

통제(침입방지) 부문은 애니클릭AIR 제품이 있다. 사내에서 불법으로 사용하는 비인가 AP 등 다양한 무선보안 취약점 위협을 탐지해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잘못 설정한 AP 탐지와 AP 위치 정보기능으로 무선관제를 수행해 내부 무선보안체계를 지원한다.

애니클릭AIR 주요 특징은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보안사고를 사전에 대처·예방한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대표는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가격 경쟁력에서도 우수한 국산 보안제품으로 외산 제품과 승부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